skip navigation

푸름

푸름

하나금융그룹은 ‘녹색의 성장’을 꿈꿉니다.

성장도 중요하지만, 과정도 중요합니다.
사람과 자연, 숲과 도시, 현재와 미래, 환경과 경제. 이 모두가 공존하는 ‘녹색의 성장’을 꿈꿉니다.

  • 녹색금융
    발로 뛰는 그린뱅크 로고

    환경과 경제를 함께 생각하는 발로 뛰는 그린뱅크

    하나금융그룹은 창업 초기부터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에너지 절약, 자원 재활용 등 내부적으로 활발한 친환경활동을 펼쳐왔습니다. 또한 임직원과 손님, 나아가 지역사회의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 을 운영해왔습니다. 이러한 환경 중심 경영을 더욱 강화하고자 2009년 4월 하나 은행이 ‘발로 뛰는 그린뱅크’를 선포했습니다.
    KEB하나은행은 정부의 저탄소 녹색 성장에 부응하는 에너지 절약 활동을 더욱 활발히 펼치고, 지역사회와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환경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기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월 ‘차 없는 날’을 정해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펼치고, 각 지역의 하천을 찾아 유해 식물 제거하며, 다양한 방법 을 통해 환경기부금을 조성하는 등의 활동이 그 예입니다.

    환경사랑을 담는 따뜻한 금융, 친환경 상품과 서비스

    하나금융그룹은 ‘금융업’의 특성에 맞는 환경 전략을 계획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실행하고 있습니다. ‘환경사랑’을 금융 상품과 서비스에 접목함으로써 손님에게 다양한 방식의 환경활동을 제안하고 있는 것입니다.
    KEB하나은행은 환경친화적인 생활을 하는 신용대출 손님에게 금리를 우대하는 ‘-0.3℃대출적금’, 걷기 운동 등 친환경 활동을 통해 체중을 감량하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S라인 적금’ 등 손님의 환경보호 활동을 유도하는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나캐피탈의 경우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해 리스료 감면 등의 혜택을 부여함으로써 대기오염 방지에 일조하고 있으며, 하나SK카드는 플라스틱 카드 실물이 없이 스마트폰에 다운로드받아 사용하는 모바일 카드 를 국내 최초로 출시하여, 플라스틱 폐기물 감소를 통한 환경보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환경보호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