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공익목적 금융상품

공익목적 금융상품

하나금융그룹이 가장 잘 할 수 있고 하나금융그룹이 가장 잘 해야 할 공헌, 바로 ‘금융’을 통한 사회공헌입니다.

손님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다양한 공익 금융상품

하나금융그룹은 다양한 공익목적 금융상품을 통해 손님과 함께하는 사회공헌을 모색합니다. ‘바보의 나눔’ 통장은 하나은행이 천주교 산하 사회공헌 단체인 재단법인 ‘바보의 나눔’과 함께 2011년 7월 탄생시킨 상품으로, 출시 6개월만에 20만좌를 돌파하며 하나금융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금융상품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 상품은 장기기증을 희망하는 손님과 만기 해지금을 재단에 기부하는 손님에게 우대금리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하고, 가입 좌수당 100원의 기부금을 하나은행이 자체 출연해 다문화가정 후원금으로 적립하는 등 알찬 공헌으로 손님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외에도 하나금융그룹은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돕는 하나SK카드의 ‘생활의 달인’ 카드, 환경을 생각하는 저축 ‘하나 2013 순천만 국제정원 박람회 적금’, 대기업에 납품하는 중소 협력기업들의 원활한 자금 확보를 돕는 ‘상생패키지론’ 등 다양한 공익 상품을 선보여왔습니다. 특히 하나은행의 ‘상생패키지론’은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상생어워즈에서 ‘우수 상생기업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