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PR OVERVIEW

  • 하나금융그룹, '대륙에서 나눔찾다' 제8기 스마홍 중국 봉사활동 2/22~2/27 진행 된 제8기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들의 중국 봉사활동 마지막 날, 중국 길림성 매하구시 . . . 2017.03.10
    http://www.youtube.com/embed/fgsfwaX48ZI?rel=0
    하나금융그룹, '대륙에서 나눔찾다' 제8기 스마홍 중국 봉사활동
    2/22~2/27 진행 된 제8기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들의 중국 봉사활동 마지막 날, 중국 길림성 매하구시 조선족중학교에는 50여명의 SMART홍보대사들과 200여명의 현지 학생들의 뜨거운 눈물과 따뜻한 웃음이 함께했습니다.
    이번 제8기 그룹 SMART홍보대사의 중국 봉사활동은 “대륙에서 나눔을 찾다”라는 슬로건으로 중국 동북 3성중 한곳인 길림성 매하구시에서 ‘행복한 금융’을 실천하였습니다.
    현지 조선족중학교에 컴퓨터 모니터 35대를 후원하여 컴퓨터 교육시설인 ‘Hana Happy Class’를 설치하고, 현지 학생들과 함께 강당 내 벽화제작을 통한 환경개선, 한국 전통 탈 만들기 및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의 민속놀이를 통한 교육봉사활동을 진행하였으며 민족의 정을 나누며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습니다.
    홍보대사들의 나눔의 열정으로 봉사활동 기간 동안 따스하고 훈훈한 분위기였습니다.
    중국봉사활동 이후 해단식을 끝으로 제8기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의 공식 활동은 마무리 되었으나, 앞으로도 그룹의 다양한 소식을 활발히 SNS를 통해 전하고, 그룹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일원으로서 그룹의 다양한 행사에도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등 그 활동을 계속 이어갈 예정입니다.
  • KEB하나은행, 박성현과 스폰서 계약 체결 - KEB하나은행 2년간 메인 스폰서 계약, 하나카드와 하나금융투자는 서브 스폰서로 참여
    KEB하나은행 . . .
    2017.02.17
    http://www.youtube.com/embed/G9N4ig7_rRM?rel=0
    KEB하나은행, 박성현과 스폰서 계약 체결
    - KEB하나은행 2년간 메인 스폰서 계약, 하나카드와 하나금융투자는 서브 스폰서로 참여
    KEB하나은행이 2월 16일, 2017년 LPGA 최고 기대주 박성현과 스폰서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기간은 2년으로, 이번 계약을 통해 KEB하나은행은 박성현 선수의 모자 정면에 KEB하나은행 로고를 부착하는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게 되었으며, 하나금융투자와 하나카드는 서브 스폰서로 박성현 선수가 LPGA투어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박성현 선수는 2016년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상금왕, 다승왕, 최저타수상 등 5관왕을 달성한 자타공인 국내 최강자다. 또한, 2016년 참가한 7개의 LPGA 대회에서 메이저 대회인 에비앙 챔피언십 준우승을 포함, 3차례 톱5에 오르는 등 뛰어난 활약을 펼쳤다. 그 결과 상금만으로 LPGA투어 전 경기 출전권을 획득하는 진기록을 세우게 되었다.
    메인 스폰서 계약식에 참여한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올해 LPGA에 본격적으로 데뷔하는 박성현 프로를 후원함으로써, 국내 최고 선수가 세계 최고로 발돋움 하는 데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박성현 선수의 선전이 글로벌 금융시장에서 KEB하나은행의 위상을 높이는 데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에 박성현 선수는 "LPGA KEB하나은행 챔피언십 대회에 참가할 때마다 저를 포함한 참가선수들을 각별히 배려하는 것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특히 제 가치를 알아주고 메인 스폰서로서 기꺼이 후원을 결정해준 KEB하나은행 그리고 서브 스폰서로 참여한 하나금융투자와 하나카드에 감사한다"고 화답했다. 또한, "이번 계약으로 미국에서 활동하기 위한 준비를 모두 마친 것 같다. 이제 성적으로 후원에 보답하겠다"고 덧붙였다. 박성현은 그동안 미국 올랜도에서 현지 적응 훈련과 함께 숏게임과 퍼팅 연습 등 본격적으로 LPGA투어를 준비했으며, 다음주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HSBC 위민스 챔피언십을 시작으로 2017년 시즌을 시작할 예정이다.
    한편, 국내 유일의 LPGA대회 'LPGA KEB하나은행 챔피언십'을 개최하고 있는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0년간 여자 골프 부문 유망주를 발굴해 후원하고있다. 이번 박성현 선수의 합류로 하나금융그룹 골프단은 LPGA 투어에서 톱 클래스로 활약하고 있는 이민지, 박희영과 함께 트로이카 체제를 갖추게 됐다.

  • KEB하나은행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www.kebhana.com)은 14일 다가오는 설을 맞아 서울시 노원구 당고개 일대에서 혹 . . . 2017.01.16
    http://www.youtube.com/embed/eY8qy4gIlEQ?rel=0
    KEB하나은행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www.kebhana.com)은 14일 다가오는 설을 맞아 서울시 노원구 당고개 일대에서 혹한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노인 및 조손가정등을 방문하여 사랑의 '연탄'과 '행복상자'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하나은행 및 하나금융그룹 관계사 임직원과 스마트홍보대사 150여명이 참석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담은 11,111장의 연탄과 생필품이 담긴 행복상자를 전달했다.
    특히,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고 '나눔으로 하나되는 행복한 세상'을 위해 매년 11월 11일부터 다음해 1월 11일까지 두 달 동안 그룹 내 전 계열사 임직원이 침여하는 하나금융그룹의 '모두하나데이'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어 의미를 더했다.
    함영주 행장은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직원들을 격려하며 “이웃과 내가 함께 행복해지는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지역행복나눔 봉사활동 지원제도’를 통해 전 영업점이 인근 지역사회에 봉사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저소득, 빈곤, 소외 계층과 청소년 및 다문화 등 국내외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 하나금융투자, 즐거운 만남, 행복한 나눔! E-Band 콘서트 - 연말 맞이 자매결연시설 돕기 기부금 모금 콘서트 4년째 개최
    - 하나금융투자 자매결연 시설 9곳에 기 . . .
    2016.12.09
    http://www.youtube.com/embed/JHgd0ffYCCE?rel=0
    하나금융투자, 즐거운 만남, 행복한 나눔! E-Band 콘서트
    - 연말 맞이 자매결연시설 돕기 기부금 모금 콘서트 4년째 개최
    - 하나금융투자 자매결연 시설 9곳에 기부금 전달 예정
    하나금융투자(대표이사 이진국)는 12월 1일 여의도 본사 한마음홀에서 사내 임직원으로 구성된 밴드 동호회의 연말 자선 콘서트인 ‘즐거운 만남 행복한 나눔, E-Band 콘서트 시즌4’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하나금융투자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설원복지재단 ‘안양의 집’, 상계동 ‘사랑의 집’, ‘암사재활원’을 비롯한 총 9곳의 장애인, 노인, 아동/청소년 사회복지시설을 후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E-Band’는 지난 2012년 악기 연주와 노래 실력이 뛰어난 임직원들이 합심해 만든 사내 밴드 동호회로 S&T(Sales&Trading)부문장인 이진혁 부사장을 중심으로 부장, 차장, 과장, 대리, 사원까지 다양한 직급의 임직원 11명이 각각 보컬과 코러스, 기타, 키보드, 드럼을 맡아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이날 콘서트 현장에는 하나금융투자 및 하나금융그룹 관계사 임직원, 임직원의 가족과 지인들까지 총 500여명이 공연장을 찾아 성황을 이루었으며, ‘E-Band’가 한 해 동안 꾸준히 연습하며 준비한 재능기부 현장에 동참했다.
    하나금융투자는 매년 소외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 2013년부터는 임직원의 재능을 통해 자발적인 기부를 하는 자선 콘서트를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다. 또한 이날 콘서트의 입장 수익은 회사의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동일비율 기부금)를 더해 자매결연 시설들에 전달할 예정이다.
    밴드의 리더인 S&T부문장 이진혁 부사장은 “하나금융투자 임직원과 관계사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 덕분에 벌써 네 번째 콘서트를 맞이했다.”며 “즐거운 만남이 있고, 행복한 나눔이 있는 콘서트를 만들기 위해 멤버들 모두가 많은 연습과 준비를 해왔다. 우리의 노력이 도움의 필요한 이웃들에게 힘과 용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공연 소감을 밝혔다.
하나멤버스 식당편
2015.11

하나멤버스에선 포인트가 현금! 여러 포인트를 모아 자유롭게 쓰는 하나멤버스